대졸(예정)자를 위한 취업 성공 프로젝트 실시
[성동저널]성동구(구청장 정원오)는 대졸(예정)자들의 취업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청년 취업 성공 프로젝트를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.
2013년부터 성동구청, 현대모비스(주),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되어 온 청년 취업 성공 프로젝트는 청년 실업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무료로 진행되어 왔다. 2016년부터는 분기별로 50명씩 총 200여명의 대학 졸업(예정)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.
이번 교육은 3일간 총 15시간 과정으로 취업전문 컨설팅 업체의 전문 컨설턴트 책임운영제로 진행된다. 교육 내용은 희망 직업 분야의 직무분석, PT 작성법 강의 및 실습, 인사담당자와의 직무분석 토대 발표 및 인터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.
또한 프로젝트 수료자에게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첨삭 지도, 중소기업인턴, 채용박람회 등 취업 알선 및 취업지원 행사 정보 제공 등 취업 지원 애프터 서비스도 이루어진다.
신청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(jewel423@unies.com 또는 팩스(02-6716-1981)로 접수하면 된다.
정원오 성동구청장은 “요즘 흙수저라는 말이 유행일 정도로 청년층의 좌절감이 깊은 상황”이라며 “청년들이 원하는 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흙수저 계급론과 같은 단어가 없어질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”고 밝혔다.
-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.
- ▶ 전화 02-2299-7770
- ▶ 이메일 press@seongdongnews.com
- ▶ 카카오톡 @성동저널
저작권자 © 성동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